저희1.5kg 차량용 소화기는 차량진동시험에 대해 KFI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형식승인과 사전제품검사를 완료한 제품으로 차량외부 혹은 차량 내부에 비치하셔도 안전합니다.
여름철 차량내부에 온도 상승으로 인한 제품의 손상이나 변형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.
이미 상기제품은 현대중공업 중장비(포크레인,지게차), 볼보코리아 트럭,버스 유수의 기업에 납품 설치 되고 있는 동일한 모델입니다.
또한 자체적으로 85도씨에서 48시간 보존 시험을 시행하여 제품은 결함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., 확인 결과에서 이상이 발견 된 내용은 없었습니다.
상기 제품의 적정 사용온도는 -20도에서 +40도 입니다.
국내에서 제조 생산되는 모든 소화기의 사용온도 및 상한 시험온도는 +40도까지 설정되어 있습니다.
저희 회사에서는 자체 시험으로 +85도에서 24시간 시험은 하였을 때 제품의 기능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. 하지만 소화기가 설치되는 주변 부 온도가 100도에서 정상적인 기능이 지속적으로 가능하다고 말씀 드릴 순 없습니다.
차량내부온도가 100도씨가 유지되는 환경이 1시간 이상 유지된다고 가정하였을때., 차량내부의 여러가지 장치가 정상 작동이 힘든 환경이 됩니다.
일시적인 온도는 견딜 수 있지만 높은 온도에 장시간 노출 되어 있을 때는 소화기 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 장치의 파손이 발생될 것으로 생각됩니다.
차량용 소화기 및 소화기의 차량내/외부 장착에 대해서 ., 자동차 제조사, 중장비 제조사에서는 -20~+40도 사용온도 KFI형식승인 받은 제품을 수십년간 장착하여 소비자에게
판매하고 있습니다.